본문 바로가기
데이빗의 공부노트/인공지능 공부

미드저니 이미지 합성, 이미지 블렌딩 하는 방법

by 데이빗_ 2023. 10. 23.
반응형

요즘 생성형 AI 가 화제입니다. 텍스트 기반으로 결과물을 생성해 주는 Ghat GPT 는 정말 널리 알려져 있구요,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툴인 미드저니 Midjourney 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요.

이미지 생성 툴은 미드저니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, 저는 미드저니를 주로 사용합니다. 유료 플랜으로요. 텍스트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어서 아주 재미나더라구요.

프롬프트를 적당히 잘 주기만 하면 꽤 고퀄의 이미지를 쓸 수 있어서, 유튜브 영상 만들 때, 블로그 대표이미지 만들 때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.

오늘은, 미드저니를 이용해서 기존의 사진들을 합성 (블렌딩)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. 블렌딩은 모바일 discord 를 사용하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,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.

먼저 Discord 를 실행시킵니다. 채팅창에 들어가시면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지요. 저는 주료 다중 채팅방보다는 Midjourney Bot 에게 direct message 를 사용하는 편입니다.


프롬프트 입력창


프롬프트 입력창에 /blend 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, 다음과 같이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
이미지 선택 창


image1 버튼을 누르고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고릅니다.
마찬가지로 image2 를 누르고 이미지를 또 고릅니다.
너무 당연하게도, 두 개 이미지까지가 필수 옵션입니다. 원한다면 세 개도 가능하네요.

저는 다음 두 이미지를 골랐습니다.


빵과 라떼 이미지

어제 이천에 있는 카페 "이누반"에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. 다음에 카페 리뷰 한번 해 볼께요.

블렌딩 하고 나니 아래 이미지가 나왔습니다.


블렌딩 후



오오, 이정도면 꽤 그럴싸해 보이지 않나요?
하나 더 실습해 보았어요.
인터넷에서 두 개의 그래프 이미지를 따 왔는데, 합성해 보려고 합니다.


두 이미지를 합성하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오네요.


합성된 그래프 이미지


원래부터 하나의 이미지였던 것처럼 블렌딩 해 줍니다. 꽤 똑똑하네요.

세 개까지 되려나요? 다음 이미지들을 사용해서 블렌딩 해 보았습니다.


블렌딩에 사용된 원본 이미지들


토끼, 코끼리, 호랑이를 블렌딩 한 다음의 결과 이미지입니다.


토끼리인지, 호끼리인지, 토랑이인지 알수 없지만, 각 그림의 특징을 잘 표현해서 원래 하나의 이미지인 것처럼 합성해 놓았네요. ^^

참고로, 토끼랑 호랑이만 합성하면 이렇게 되더군요.. ^^


토랑이?? 호끼??


오늘은 미드저니에서 간단한 프뢈프트 이미지를 블렌딩하는 방법을 공유해 보았습니다. 앞으로도 공부하면서 새롭게 알게 되는 사실들 있으면 함께 나누어 볼께요. 감사합니다. ^^


반응형